본문 바로가기
잡학정보

최고가 되라(에릭 라르센)

by 기억하시나요 2018. 3. 17.
반응형

최고가 되라 / 에릭 라르센

유튜브에서 추천해준 책. 
서점에 많이 나와있는, 자기계발 책과 비슷한 맥락의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이번 책부터는 단순히 책을 읽는것에 그치지 않고, 한번 더 생각하게 되는 문구나, 가슴을 탕 치게 만든 글귀들을 메모하면서 책을 읽었다.

이 책의 저자는 멘탈트레이너이고, 이전에 특수부대 훈련도 지낸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세상을 넓은 관점에서 보라고 얘기하기도 하고, 책을 두번은 읽어보라고 권하기도 한다. 

구구절절 이렇게 하면 세상이 달라보인다거나, 혹은 이렇게 실천하면 당신은 변할수 있다라는 등의 뻔한 자기계발 책은 아니다. 
본인에 대해서 조금 더 바라보고 감정에 솔직해지라고 얘기하는책. 두번 읽어보진 않았지만, 나름 볼만한 책인듯 하다.

아래는 마음에 와 닿았던 책의 글귀들을 소개할까 한다.

"타인이 아니라, 당신 자신과 비교하라. 사장이든 청소부든, 일류운동선수든 목표가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것인 사람은 좋은 기분을 훨씬 많이 느낄수 있다. 나를 나 자신과 비교하라"

"내가 지금 하려는 일이 내 가치와 일치하는가?"
"답이 '그렇다'면 하려던 일을 하면 되고 '아니다'면 그만두면 된다"

"사실 안정성은 그에게 대단히 중요한 가치였다. 그는 곧바로 깨달앗다. 자기 사업을 하면 경제적 불확실성 외에도 리스크를 감수하고 돌발상황에 대처해야 하는 경우가 허다하다는 사실을. 그의 목표는 가치와 충돌했다. 그는 목표를 수정해야 하며, 안정성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한 사업을 목표로 추구해봐야 소용없다는 사실을 이해했다"

"삶을 넓은 관점으로 보는것은 일상에서 사소한 문제에 부딪혔을때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것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인생은 당신에게 주어진 선물이다. 다만 이 선물은 1회용이다"

"목표는 간결하고 구체적으로 세워라. 그리고 되도록 종이에 적어라. 종이에 적은 목표는 자기 자신과의 계약서나 다름없다"

"당신은 언젠가 반드시 힘든 시기가 닥칠거라고 예상해야 한다. 더불어 그 시기를 머릿속에 그려보고, 계획을 세우고 자기가 그 시기를 잘 극복하고 싶어한다는 사실을 가슴에 분명히 새겨야 한다"

"당신이 사용하는 단어는 감정에 영향을 미친다. 감정은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행동은 당신이 옳은 선택을 할지 그른 선택을 할지 결정한다"

"꿈이 있습니까?"
"행복이요. 나 스스로 행복해지는게 꿈이에요"

"사람들은 자기 얘기를 하도록 자리를 펴주는 사람들을 좋아하죠. 그리고 사람들은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들과 비즈니스를 하고요"

"내면의 대화와 시각화하기는 둘다 전형적인 지적활동이다. 우리는 생각을 통해 몸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당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가 무엇인지, 당신에게 어떤 욕구가 있는지 적어라"



책을 읽으면서, 틈틈히 메모한걸 적어보았다.
안보신 분들은 읽어보다 좋을 책인듯 하다.







반응형